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핫 서비스

WOWNET HOT


페이지 위치

> 뉴스 > 최신뉴스

[외신뉴스] WSJ "北, 평창 올림픽 참가 표명...핵논의는 거절"



5. 유로화가 채권 시장의 압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유로화는 달러 대비 14% 올랐고 올해 3년래 최고치인 1.2달러에서 거래를 시작해 그 어느 때보다 유로화 전망이 밝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4. 중국 진입이 막힌 페이스북이 소셜미디어 확장 대신 중국의 스마트폰 업체 샤오미와 손잡고 가상현실 헤드셋을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3. 미국의 대형 은행들과 부패방지 그룹 및 법 집행 관계자들이 자금 세탁 추적을 위해 기업과 기업의 대표에 관한 데이터베이스를 국가적 차원으로 구축하는 데 힘을 모으고 있다는 소식 3위로 전해드립니다.


2. 지난 7일 시작된 독일의 대연정 협상이 예상대로 초반부터 난항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양측은 독일에 정착한 난민 가족을 수용하는 문제를 두고 가장 큰 의견차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 월스트리트저널은 2년 만에 열린 남북 고위급 회담을 1면에 보도하며 한국이 북한의 핵개발 사안을 대화 의제로 올리는 것에는 실패했지만, 양측이 군사회담을 재개하고 북한이 평창 올림픽에 참가하는 것에는 합의했다고 전했습니다.





5. 미국 국채시장의 변동성이 52년 만에 가장 낮아지면서 이 현상이 국채수익률 곡선의 역전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4. 한국시간으로 오늘 새벽,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달 말 열리는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에 참석한다고 밝혔는데요, 미국 근로자와 산업을 강화하려는 대통령의 현 정책이 포럼 참석을 통해 발전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3. 어제 판문점에서 열린 남북회담에 대한 외신들의 평가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cnbc는 이번 대담이 매우 중요했고 긍정적인 변화지만, 결코 간단한 문제는 아니라고 언급했습니다. 긴장감 완화를 위해 양측이 서로를 포용하는 태도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비핵화와 관련돼 나눠야 할 의제가 많이 남아있다고 지적했습니다.


2. 이어서 골드만 삭스는 올해도 달러가 다른 주요 통화들에 비해 상대적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며, 향후 연준이 최대 4차례 금리를 인상할 수도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1. 미국 주식시장이 사상 최고치 경신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현 시점에서 조정 압력이 필요하다는 전문가의 진단이 나왔는데요, 조정 정책을 통해 시장의 기업 이익 실적 소화를 돕고 과매수 여건을 없애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전세원 기자